Launching lib/main.dart on iPhone 16 Plus in debug mode...
Xcode build done. 6.4s
Failed to build iOS app
Error (Xcode): Target debug_unpack_ios failed:
Exception: Failed to codesign /Users/pc_name/Desktop/toonflix/build/ios/Debug-iphonesimulator/Flutter.framework/Flutter with identity -.
Could not build the application for the simulator.
Error launching application on iPhone 16 Plus.
Exited (1).
위와 같은 에러가 발생합니다.
실행환경
PC : M1 MacBook Air
IDE : VS CODE
소스 종류 : Flutter Project _ Dart
인 상황에서 VS CODE 에서 IOS 시뮬레이터 열어서 프로젝트 구동시키기
1. ChatGPT 에게 물어보기
처음에는 ChatGPT 한테 물어봤는데 개발자 계정과 인증에 관한 문제라는 얘기를 해줍니다.
대표적으로 Debug.xcconfig 파일을 열고 가장 아래에
CODE_SIGNING_ALLOWED=NO
라는 내용을 추가하라는 등의 얘기를 해줍니다.
저 내용을 제외하고도, 이러저러 한 파일에 저 내용을 추가하라고 하는데 다 해줬습니다.
그러나 역시 실행이 안 됩니다.
XCODE에서 실행해보기
혹시.. vs code 에서 실행시키는 문제 때문일까?하고 xocde 로 ios 폴더를 열어서 실행을 하니까 시뮬레이터가 정상적으로 실행이 됩니다.
일단은 xcode로는 실행이 정상적으로 된다. vs code 또는 flutter 자체의 문제다??
그런데 ChatGPT는 계속 같은 내용만 회전목마처럼 반복해서 알려줘서 결국 그냥 구글링을 해봤습니다.
구글링을 하니 바로 나오는 또 다른 해결책
https://stackoverflow.com/questions/77186385/flutter-codesign-error-with-ios-and-macos
역시나 비슷한 현상을 겪은 사람이 있었습니다.
레딧 답변 : 해당 프로젝트가 iColud에 있는 프로젝트라면 iColud 에서 off 시키고 실행하라.
설마 이게 되나..? 하고 iColud 에서 빼내서 그냥 맥북 자체의 다운로드 폴더로 옮겨서 실행했는데요.
그렇게 하고 나니까 정상적으로 실행되네요.
뭐 이것저것 개발자 계정 설정이 필요한건가? 라고 찾아봤지만 아무리 봐도 시뮬레이터에서 돌리는거기 때문에 저 iColud 에서 빼내는게 일단 1번으로 해볼 해결책이 맞는 것 같네요.
해결하기는 했지만 iColud 위에 있으면 왜 안 되는지는 잘 모르겠네요. 거기까지 알아보기에는 체력이 안되서.. 그 문제는 이제 다음 기회에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ㅎ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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